회사소개

DIRC:R&D센터소개
Digital Investigation Research and Development Center(이하 DIRC)는

디지털 데이터를 이용한 조사기법을 연구하기 위해 설립된 행복마루컨설팅과 한림대학교의 산학협동 연구센터입니다.
DIRC의 연구 범위는 디지털 조사에 관한 이론 및 실무를 아우르고 있습니다. DIRC는 지식과 기술을 양방향으로 적극 활용하는 개방형 혁신(open innovation)*을 도입하여 디지털 포렌식 기반 내부감사 및 조사를 꾸준하게 발전시키고자 다음과 같은 프로젝트를 수행하고 있습니다.

  • 01디지털 데이터를 이용한 조사기법 연구
  • 02디지털 포렌식 도구 개발

    외산제품 점유율이 95% 이상인 디지털 포렌식 도구 시장을 개척하고 다변화하고자 디지털 포렌식 이미징 장비(Hydra), 분석 솔루션(Hyena), 관리 시스템(Hiev) 등 디지털 포렌식의 전 프로세스를 아우르는 프로그램 개발 프로젝트를 진행합니다.

  • 03행복마루컨설팅 인턴십 프로그램

    산학협력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행복마루컨설팅과 연계하여 연 2회 정보보안, 정보법과학(디지털 포렌식) 전공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full-time 인턴십 기회를 제공하며, 디지털 포렌식 저변 확대 및 전문가 양성에 힘쓰고 있습니다.

개방형 혁신(open innovation)은 연구, 개발, 상업화에 이르는 기술혁신의 모든 과정에서 대학이나 타 기업, 연구소 등 외부의 기술이나 지식, 아이디어를 활용함으로써 혁신의 비용은 줄이고 성공 가능성은 높이며 효율성과 부가가치 창출을 극대화하는 기업 혁신의 방법론입니다.